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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터안내
경희대학교 경영연구원은 다양한 사회분야와 이슈에 대한 연구에 대해 전문분야별 연구센터를 통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센터명 | 센터장 | 센터 소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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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커뮤니케이션연구센터 | 장혜정 | 경영, 인문 및 사회 과학을 융합적으로 접근하는 특별하고 다면적인 분야로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지식과 이론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
글로벌경영혁신센터 | 양성병 | 경희대학교 및 동 센터와 자매 관계에 있는 세계 여러 센터들과 연계하여 센터와 연관된 기관, 지역 등과 혁신적인 비즈니스 활동을 모색하고 연구, 컨설팅을 제공하여 경영 혁신 및 기업가 정신을 고양함을 목적으로 함 |
기업평화연구센터 | 박용승 | CSR 관련 활동을 하고 있는 UN의 UNGC(Global Compact)와 PRME(Principles for Responsible Management) 등과의 교류를 지속적으로 수행함으로써, 국내외 CSR 관련 연구, 교육, 컨설팅 관련 프로젝트의 공인된 네트워크의 허브기능을 수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
마케팅공학연구센터 | 정선호 | 전략경영, 데이터 사이언스 및 컴퓨터 사이언스와 결합하여 다양한 데이터 소스(스몰 데이터, 빅데이터, 정성 데이터, 정량 데이터, 1차 데이터, 2차 데이터 등)의 통합을 토대로 DIKW(Data-Information-Knowledge-Wisdom) 사이클에 따라 미래사회 변화를 읽어내고 실행 가능한 통찰(actionable insight)을 도출하기 위한 방법론을 개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
의료서비스경영연구센터 | 김상만 | 의료산업을 발전시키고 국내 의료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제반 연구를 수행함으로써 국민과 복지 향상에 기여함을 그 목적으로 함 |
이비즈니스연구센터 | 이경전 | 빅데이터 시장의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해 빅데이터 산업과 연관된 분야의 학술적인 연구를 통해 빅데이터 어낼리틱스, 빅데이터 활용, 빅데이터 시대 향후 발전전략 등을 연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
차세대정보기술연구센터 | 권오병 | 빅데이터 산업의 발전과 연관 분야의 학술적 연구를 통해 비즈니스 환경에 특화된 데이터 과학과 인공지능 응용을 탐구하고, XR+AI 융합 기술, 빅데이터 활용 전략, 딥러닝 기반 예측 모델 등의 연구를 수행함으로써 빅데이터 산업의 혁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그 목적으로 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