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row

Center

센터안내

경희대학교 경영연구원은 다양한 사회분야와 이슈에 대한 연구에 대해 전문분야별 연구센터를 통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직교원
센터명 센터장 센터 소개
경영커뮤니케이션연구센터 장혜정 경영, 인문 및 사회 과학을 융합적으로 접근하는 특별하고 다면적인 분야로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지식과 이론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글로벌경영혁신센터 양성병 경희대학교 및 동 센터와 자매 관계에 있는 세계 여러 센터들과 연계하여 센터와 연관된 기관, 지역 등과 혁신적인 비즈니스 활동을 모색하고 연구, 컨설팅을 제공하여 경영 혁신 및 기업가 정신을 고양함을 목적으로 함
기업평화연구센터 박용승 CSR 관련 활동을 하고 있는 UN의 UNGC(Global Compact)와 PRME(Principles for Responsible Management) 등과의 교류를 지속적으로 수행함으로써, 국내외 CSR 관련 연구, 교육, 컨설팅 관련 프로젝트의 공인된 네트워크의 허브기능을 수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마케팅공학연구센터 정선호 전략경영, 데이터 사이언스 및 컴퓨터 사이언스와 결합하여 다양한 데이터 소스(스몰 데이터, 빅데이터, 정성 데이터, 정량 데이터, 1차 데이터, 2차 데이터 등)의 통합을 토대로 DIKW(Data-Information-Knowledge-Wisdom) 사이클에 따라 미래사회 변화를 읽어내고 실행 가능한 통찰(actionable insight)을 도출하기 위한 방법론을 개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의료서비스경영연구센터 김상만 의료산업을 발전시키고 국내 의료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제반 연구를 수행함으로써 국민과 복지 향상에 기여함을 그 목적으로 함
이비즈니스연구센터 이경전 빅데이터 시장의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해 빅데이터 산업과 연관된 분야의 학술적인 연구를 통해 빅데이터 어낼리틱스, 빅데이터 활용, 빅데이터 시대 향후 발전전략 등을 연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차세대정보기술연구센터 권오병 빅데이터 산업의 발전과 연관 분야의 학술적 연구를 통해 비즈니스 환경에 특화된 데이터 과학과 인공지능 응용을 탐구하고, XR+AI 융합 기술, 빅데이터 활용 전략, 딥러닝 기반 예측 모델 등의 연구를 수행함으로써 빅데이터 산업의 혁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그 목적으로 함